
안녕하세요!
셀피아팀 입니다.
셀피아에 있는 많은 부가서비스 중 첫 번째, 바로 [스마트피킹] 편입니다.
스마트피킹

스마트피킹이란 대량의 물류업무를 신속 / 정확하게 처리하는 기능으로서,
효율적인 동선 관리가 특징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업무에 익숙하지 않은 직원이 새로 오더라도 단순 업무처럼 능숙하게 상품을 픽업해올 수 있어서
굉장히 효율적인 부가서비스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상품 바코드의 예시와 스마트 피킹으로 출력한 피킹 번호의 예시입니다.
스마트피킹의 레이아웃은 업체에 맞게 커스텀 가능하며, 다양한 요소들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피킹을 도입한 후에는 상품명 / 옵션명을 보고 상품을 찾아서 픽업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상품 위치를 보고 피킹 번호에 맞게 바구니에 담으면 됩니다.

피킹을 할 때 사용하시는 슬롯의 예시입니다.
업체 상황에 맞도록 세팅된 슬롯에 번호를 미리 세팅하면 됩니다.

스마트 피킹을 사용한 이후 송장을 출력하게 되면, 송장에 피킹 번호가 표기됩니다.

실사용하고 있는 업체의 모습입니다.
픽업 팀이 스마트 피킹을 통해 지정된 슬롯의 번호에 상품을 미리 한 번에 픽업한 후
배송팀에서는 슬롯에 담긴 상품들을 한 박스에 포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피킹의 장점 1

스마트피킹 도입 전
스마트피킹을 도입하기 전에는 위와 같이 상품들을 찾아서 다시 돌아오는 동선의 낭비가 심하게 됩니다.
창고 구역이 넓어 멀리 떨어진 경우에는 특히 동선 낭비가 심한 상황이 됩니다.
스마트피킹 도입 후

스마트 피킹을 도입한 모습입니다.
창고 구역 또한 순서대로 픽업해 올 수 있도록 세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왔다 갔다 하는 동선의 낭비 없이
효율적인 동선 활용이 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는 업무의 효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스마트 피킹의 장점 2

스마트피킹 도입 전
스마트 피킹을 도입하기 전에는 입고 > 검수 > 이동 > 진열 등 바로 출고할 수 있는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과정들을 또 거쳐야 한다는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스마트피킹 도입 후

한눈에 보기에도 간편하게 과정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당일입고분, 입고분 선택 등의 기능을 활용하면 입고분 우선 출고를 진행할 수 있어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
타사와 비교하여도 1세대 진화한 기능으로써 단순한 피킹 서비스보다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배송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스마트피킹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피킹 사용방법
1. 환경설정

사전 환경설정에서 사용방법에 맞도록 설정을 세팅합니다.
2. 송장출력

송장 출력 시 위와 같이 피킹 번호가 매칭됩니다.
차수에 맞춰 세팅됩니다.
3. 피킹라벨지 인쇄 정렬기준

피킹 라벨지 출력 메뉴로 이동합니다.
입고분과 창고분을 각각 사용하는 방법에 맞춰서 정렬 기준을 세팅해야 합니다.
이후 입고분을 어떻게 사용할지 설정합니다.
1. 최종 출력시각 이후 판매창고/구매입고 입고분 (당일기준)
> 마지막으로 피킹라벨지를 출력한 이후에 판매창고로 입고된 모든 수량을 피킹 수량에 포함시킵니다.
2. 당일입고 이력 중 선택

>당일 입고된 모든 리스트를 확인하여 선택하면, 해당 입고 내역은 입고분에 포함됩니다. (중복 선택 가능)
3. 입고분 제외
> 입고분은 고려하지 않고, 창고에 적재되어 있는 수량으로만 피킹 라벨을 출력합니다.
4. 피킹라벨지 PDF 다운로드

다중수량 (품목이 2개 이상) 라벨지를 인쇄하거나
단일수량을 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괄 출력도 가능합니다.
상점의 이용 용도에 맞게 피킹은 다중수량만 이용할 수 있도록 구분되어 있습니다.
한번 다운로드 된 PDF파일은 중복 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해당 버튼으로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파일을 다시 다운받거나 나중에 확인해야 할 때는 아래의 PDF 재출력 버튼으로 하면 됩니다.
해당 서비스는 상점의 창고 구조와 여러 상황을 종합해서 사용해야 하므로,
사용하고 싶으신 상점에서는 미팅을 통해 현장을 실사 방문하고, 세팅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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